- 한 페이지에 지나치게 많은 키워드 구문을 넣으려고 하면 과최적화 또는 스팸성으로 보임
- 지나치게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면 애당초 겨냥한 키워드에 검색엔진이 집중하지못할 가능성이 커짐

검색엔진은 HTML 코드 내 키워드의 배치에 의해서도 노출 순위를 결정
1 타이틀 태그 <title>
 - 구글의 경우 공백 포함 67자, 67자 초과시 말줄임표(...)로 표시
2 키워드 메타태그 <META NAME="Keywords" CONTENT="키워드1, 키워드2, 키워드 3" />
 - 과거에는 검색엔진이 키워드 메타태그를 이용해 노출순위에 도움을 주기도 했으나
   지금은 오용 사례가 많아서 그 가치가 사라짐
 -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그 내의 각 페이지를 위한 3대 키워드만 포함할 것을 권고
 - 공백을 포함해 200자를 넘을 수 없다.
3 디스크립션 메타태그 <META NAME="DESCRIPTION" CONTENT="내용" />
 - 검색엔진의 노출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검색 리스팅에서 높은
    클릭률을 이끌어낼 수 있으므로 간접적인 영향을 미침
 - 공백을 포함해 156자를 넘을 수 없음, 광고 카피처럼 다뤄야 하며 가치제안 또는
   요청행동이 포함되야 함
4 헤딩 태그 <H1><H2><H3>
 - 검색엔진은 H1 태그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고, H6 태그로 내려갈수록 가치가 줄어듬
 - 대부분의 SEO는 헤딩 태그 1~ 3까지만 적용

구글 웹마스터 인가 이거랑도 연동 되면 좋다.


Posted by gt10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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